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어린이 안전교육
상태바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어린이 안전교육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4.03.0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청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민선영)가 오는 18일과 다음달 16일 양일간 울주군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5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14조와 ‘어린이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의거해 진행된다. 어린이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보육교직원이 적극적으로 대처하도록 돕는다.

참여자들은 이론과 실습을 통해 영유아 심폐소생술 및 상황별 응급처치와 관련된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신청은 지난 5일부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중이다. 참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권역별로 총 2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18일은 언양읍 행정복지센터 대강당, 다음달 16일에는 울주남부청소년수련관 다목적 강당에서 교육을 실시한다.

민선영 센터장은 “보육교직원이 어린이집 내 안전에 대한 민감도를 높이고, 실제 긴급 상황에서 신속한 대처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안전교육은 필수적이다”며 “이번 교육이 건강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교육 수요를 반영해 올해 하반기에도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연간 총 3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