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19:11 (월)
이종호 과기부장관, 영국 과학혁신기술부 장관 면담
상태바
이종호 과기부장관, 영국 과학혁신기술부 장관 면담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4.03.11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닝가 합의에 따른 한영 과학기술 및 ICT 협력 이행 방안 모색
이종호 과기부 장관
▲ 이종호 과기부 장관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종호 장관은 미셸 더넬런(Michelle Donelan) 영국 과학혁신기술부 장관과 3월 11일 영상회의를 갖고 양국의 과학기술 및 ICT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은 작년 11월 영국의 국빈방문시 합의(다우닝가(街) 합의)된 과학기술과 ICT 분야의 협력을 보다 더 구체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국은 작년 합의에 따라, 올해는 인공지능 분야 협력을 위한 「제2차 AI 안전성 정상회의」, ICT 분야 협력을 위한 「제1차 한영 디지털파트너십 포럼」 및 과학기술 분야 협력을 위한 「제1차 과학기술 혼성위원회(Mixed Committee)」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 양국은 올해 개최 예정인 협의체의 준비 현황을 공유하고 개최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제2차 AI 안전성 정상회의」 개최 시기, 방식 및 프로그램 등 개최 준비 현황을 논의하고, 지난 1차 회의에서 합의된 ‘AI 안전연구소 설립’및‘과학현황보고서’등의 후속조치 현황도 점검했다. 아울러, 공통 관심분야에서 공동연구와 인력교류 등을 더욱 촉진하여 협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양국의 강한 의지도 밝혔다.

이종호 장관은 “이번 양국 장관간 회의를 통해 작년 합의한 과학기술·ICT 분야 협력을 이행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으며, 이를 시작으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이 마련되고 실질적인 교류 협력이 이루어줘서 양국의 연대가 더욱 굳건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