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광산구, ‘저출산 극복’ 미래인구 건강 가꾸기 추진
상태바
광산구, ‘저출산 극복’ 미래인구 건강 가꾸기 추진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4.03.1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임신․출산․육아 등 정보 제공‧교육 프로그램 운영
광산구청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광주 광산구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임신‧출산‧육아 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하는 ‘미래인구 건강 가꾸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가족 건강을 비롯해 아이의 미래를 위한 부모 역할과 공동육아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 등을 돕는 취지다.

12월까지 광산구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 송정보건지소 등에서 지역 예비부모, 임산부, 영유아, 다문화 가정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월부터 10월까지 하는 ‘해피태교교실1, 2’는 임신‧출산‧육아를 위한 임신 주수별 맞춤형 교육이다. 입덧과 영양 관리, 허리통증 완화를 위한 임산부 요가체조, 육아용품 만들기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한다.

예비부모의 신생아 돌봄 교육인 ‘부부공감교실’도 연다. ‘아빠’들의 참여를 위해 야간에 운영한다. 신생아 돌보기, 목욕시키기(아기 인형)와 임신부 체험복 입기 등 체험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오감 만족 베이비 마사지 교실’은 생후 2~6개월 영아의 성장 촉진과 정서 안정, 두뇌 발달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토닥토닥괜찮아교실’은 출산부의 산후 우울 관리를 돕는다. 미술 심리 치료, 아로마 체험 등을 운영하고 필요시 광산구정신건강복지센터 상담도 연계한다.

이와 함께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상품권(바우처), 모자 의료비, 난임 부부 지원 등 모자보건사업 전반에 대한 안내와 상담을 제공한다.

광산구 관계자는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한 전문지식 교육과 가정 내 적극적인 부부 육아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