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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숲(SWOOP)' 글로벌 프리미엄 홀세일 플랫폼 진출...프리미엄 시장에 한국 브랜드 얼굴 알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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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숲(SWOOP)' 글로벌 프리미엄 홀세일 플랫폼 진출...프리미엄 시장에 한국 브랜드 얼굴 알려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4.03.18 18: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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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패션 물류 전문성 바탕으로 중소브랜드 NuORDER 진출 지원
미서부 지역 영업도 지속 강화. 26일 '패션고(FashionGo)' 채널의 라이브 방송에 참여
한진 누오더 입점 이미지
▲ 한진 누오더 입점 이미지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한진이 지난해 2월 런칭한 K-패션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이 미 동부 프리미엄 패션 B2B 시장에 첫 진출한다.

㈜한진은 지난 11일 '숲(SWOOP)'은 '누오더(NuORDER)'에 브랜드관 형태로 입점하면서 한국 중소 브랜드가 해외 프리미엄 시장에 진출했다고 18일 밝혔다.

‘누오더’는 '주어(JOOR)', '르뉴블랙(Le New Black)'과 함께 글로벌 프리미엄 패션 전문 홀세일 플랫폼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대형 B2B 채널로서 미국 '메이시스', '블루밍데일스' 등 내로라 하는 고급 백화점 바이어들이 상품을 매입하는 소싱처다.

백화점과 아울렛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프리미엄급 브랜드들이 즐비하게 입점돼 있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숲(SWOOP)' 브랜드관 오픈으로 한국 중소브랜드의 정체성과 입지를 동부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된 데 의미가 크다"며 "단가 경쟁 위주의 일반적인 B2B 시장과 달리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우선시 여기는 ‘누오더’ 특성을 감안, '숲(SWOOP)'은 한국 중소브랜드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전문적인 큐레이팅과 온/오프라인 세일즈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숲(SWOOP)’은 브랜드관을 열면서 여성 디자이너브랜드 '티백(Tibaeg)', 가방/잡화브랜드'디어니스(Dierneas)', '투오(Tuo)', 친환경 데님 브랜드로 '굿덴(Goodden)'의 소개를 시작했다.

◆ 미서부 지역 영업도 지속 강화. 26일 '패션고(FashionGo)' 채널의 라이브 방송에 참여

지난 2022년 6월 '숲(SWOOP)'은 미 서부 중심의 B2B 패션 플랫폼인 '패션고(FashionGo)'에 브랜드관을 개설하고 같은 해 10월 중순부터는 'LA Showroom'에 입점하는 등 해외 바이어 대상 홀세일 판매에 힘을 쏟아왔다.

같은 취지로 '숲(SWOOP)'은 오는 26일 '패션고' 채널의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서부 지역에 대한 영업을 강화하는 한편 동부도 새롭게 개척해 각 시장 특성에 맞는 상품 제안과 판매를 활발히 진행할 방침이다.

‘패션고’ 채널의 라이브 방송 참여는 지난해 4월에 이어 두 번째다.

㈜한진 관계자는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알릴 수 있는 미 동부 시장을 첫 개척한 데 의미가 크다"며 "오랜 패션물류 업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소 브랜드의 해외진출 성공을 돕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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