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세종시설공단, 세종호수·중앙공원 봄맞이 환경정비 실시
상태바
세종시설공단, 세종호수·중앙공원 봄맞이 환경정비 실시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4.03.1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인력을 활용한 정비활동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 이용환경 조성
세종시설공단은 18일 세종호수․중앙공원 봄맞이 환경정비를 위해 소속 직원들이 직접 ‘호수 내 습지섬 주변 퇴적물 제거’ 작업을 진행했다.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18일부터 세종호수․중앙공원 일원에서 ‘2024년 봄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달 29일까지 약 2주에 걸쳐 진행될 이번 환경정비는 ▲공원 내․외부 녹지정비 및 전지작업 ▲호수 수질개선을 위한 퇴적물 제거 ▲병해충 방재활동 등을 통해 쾌적하고 깨끗한 공원 이용환경을 조성하고, ▲해빙기 경사지 붕괴위험 점검 ▲보행로․자전거도로의 단차 보완 등 보수 ▲벤치․파고라 등 고객편의시설 점검 ▲공원 내 각종 안내표지 및 안전표지 개선 등 다양한 분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수선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공단은 이를 위해 공원을 4개 권역으로 분류하여 소속 직원 등 자체인력 약 45명을 투입할 계획이며 필요한 경우 적극적인 홍보로 이용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작업자에 대한 안전보호구 의무착용 및 안전교육 등 산업재해예방 조치도 철저히 시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활동을 주관하는 조소연 이사장은“이번 환경정비는 공단이 공원 관리를 맡은 후 처음인 만큼 이용자 관점에서 손길이 닿지 않은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살필 예정”이라며“아울러 공단 관리 이전 외부에 맡겨온 관련 작업 중 직접 수행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자체 인력으로 진행하여 책임있는 정비활동과 동시에 관련 예산도 절감하는 효율적인 경영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