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경남도, 해외유입 모기매개 감염병(뎅기열)관리 홍보 추진
상태바
경남도, 해외유입 모기매개 감염병(뎅기열)관리 홍보 추진
  • 이가은 기자
  • 승인 2024.03.2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여행객 증가 추세, 여행 전 과정에서 모기물림 최소화 당부
모기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한국공정일보 이가은 기자] 경상남도는 해외유입 모기매개 감염병 발생 최소화 및 신속 진단·치료를 위해 2024년 올해부터 해외유입 모기매개(뎅기열) 감염병 홍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해외여행객 증가에 따라, 뎅기열 환자 발생(건) 또한 2배 이상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역사회 유입 및 확산방지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

뎅기열은 뎅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에 물려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아직 국내에서 감염된 사례는 없으며, 해외 유입에 따른 감염으로 발생하고 있다. 특히, 동남아 지역과 중남미 지역을 중심으로 뎅기열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뎅기열 주요 증상은 발열, 두통, 발진, 안와통증, 근육통 등이 있고, 적기에 치료받지 못하거나 재감염될 경우 중증으로 악화되어 치명률이 높아진다. 효과적인 예방요법, 치료제가 없으므로 신속한 진단 및 증상에 따른 대증치료가 중요하다.

경남도는 뎅기열뿐만 아니라 기타 모기매개 감염병에 대한 예방수칙 홍보를 통해 도민들이 보다 즐겁고 안전한 해외여행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박일동 경남도 보건의료국장은 “뎅기열은 재감염이 가능한 감염병이며, 특화된 예방약 및 치료제가 없다”며 “모기물림 예방과 신속한 진단·치료가 중요하므로 의심증상 발생 시 의료기관 방문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