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부천FC 이영민 감독 “도전이 결과를 가져온다”
상태바
부천FC 이영민 감독 “도전이 결과를 가져온다”
  • 김알찬 기자
  • 승인 2024.03.2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FC 이영민 감독

[한국공정일보 김알찬 기자] 코리아컵 3라운드 진출에 성공한 부천FC 이영민 감독이 도전을 해야만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24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2라운드에서 부천FC(K2)가 부산교통공사(K3)를 2-1로 제압하고 3라운드에 안착했다. 전반 6분 박형진의 선제골로 앞서간 부천FC는 이후 동점을 내줬지만 종료 직전에 터진 이상혁의 결승골로 미소 지었다. 부천FC는 3라운드에서 FC목포(K3)를 상대한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나선 이영민 감독은 “그동안 많이 출전하지 못했던 선수들을 대거 투입했던 경기였다. 평소 이들의 경기 감각 유지를 위해 연습경기도 자주 치렀지만 연습과 실전은 분명 달랐다”며 “훈련 때 보여줬던 모습을 제대로 발휘했다면 더 좋았을 법한 경기였다”는 소감을 전했다.

실제로 이영민 감독은 이날 경기에서 골키퍼 설현빈을 비롯해 박현빈, 이상혁, 이풍연 등 리그에서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한 선수들을 대거 선발로 투입시켰다. 안재준과 서명관의 올림픽 대표팀 차출로 공백이 발생한 상황에서 비주전 선수들의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기 위함이었다. 특히 이상혁은 결승골을 작렬시키며 이영민 감독의 믿음에 보답하기도 했다.

이영민 감독은 “오랜만에 출전 기회를 잡은 자원들이 어떤 활약을 보여주는가에 따라 추후 리그 경기 운영에 변화를 줄 수도 있었다. 우리 팀은 주전과 비주전 간 격차가 얼마 없다고 생각한다. 오늘 같은 경기들을 통해 선수들이 경기 감각 외에도 자신감까지 얻기를 기대했다”고 설명했다.

그의 계획과 달리 전반전은 다소 답답한 흐름으로 진행되자 이영민 감독이 하프타임에 선수단에게 강조했던 건 자신감 하나였다. 그는 “후반전 들어 전반전에 비해 경기력이 살아났다. 하프타임에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가지라고 요구했다”며 “도전을 해야만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상대가 밀집 수비를 펼쳤고 그 수비를 뚫기 위해선 좀 더 과감한 플레이를 통해 공간 활용을 잘 해낼 필요가 있었다”고 답했다.

이어 이영민 감독은 “상대가 원정길에서 최대한 실점을 하지 않으려고 신경 쓴 게 보였다. 우리는 볼을 소유한 시간은 많았지만 오히려 실수를 범하며 분위기가 저하됐다”며 “리그에서도 오늘처럼 내려서는 플레이를 펼치는 팀을 자주 만나게 될 거다. 이런 유형의 팀을 만나서도 상대를 공략할 줄 알아야 하는데 이 점을 더 다져나갈 것”이라며 이날 경기를 교훈 삼았다.

끝으로 이영민 감독은 앞으로의 일정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그는 “코리아컵에서든 리그에서든 작년보다는 무조건 좋은 성적을 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리그는 현재 다소 어렵게 시작했지만 지난해보다 내려갈 생각은 없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이는 부천FC가 될 거다”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