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안성시시설관리공단, 노사 소통간담회 ‘만구일담(萬口一談)’ 개최
상태바
안성시시설관리공단, 노사 소통간담회 ‘만구일담(萬口一談)’ 개최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4.03.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과 이해의 ‘함께 문화’조성을 위한 노사 간 소통간담회 실시
안성시시설관리공단, 노사 소통간담회 ‘만구일담(萬口一談)’ 개최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1일 14시에 안성시시설관리공단 2층 이사장실에서 노사 대표 및 간부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소통간담회‘만구일담(萬口一談)’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의 명칭인 만구일담(萬口一談)은‘노사의 공통적인 관심사에 대해 하나의 목소리를 내보자.’라는 뜻으로 노사 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혀 협력과 상생하는 노사문화를 조성해보자라는 노사 공감대에서 출발한 간담회이다.

그동안 공단은 노사 간 노사협의회와 교섭위원회 같은 공식적 협의과정 이외 이견에 대한 조율 과정이 부재하여 노사 현안업무에 대한 의사결정이 지연되는 등 노사 소통의 부족함과 그에 따른 다양한 소통채널의 필요성을 인지하여 이와 같은 대화의 장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격식 없는 소통을 위해 주제나 형식의 구애 없이 그간 노사가 업무를 하며 겪었던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노사관계 역량향상을 위한 교육 이수, 사회적 책임 실현 노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실시 등 추후 노사가 함께 노력해야 할 과제를 안내하며 상호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조직 인력구성이 다양하고 세대 가치관 등의 변화로 혁신성장을 위해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수행할 수 있는 노사관계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했다.”며“오늘 이 자리는 노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모인 자리인 만큼 협력적 노사관계를 발판으로 경영효율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일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