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여수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준비 총력
상태바
여수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준비 총력
  • 김알찬 기자
  • 승인 2024.03.2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들이 기량을 맘껏 발휘하고, 불편 없이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준비 총력.

[한국공정일보 김알찬 기자] 여수시는 오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열리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는 도내 22개 시·군에서 분산 개최, 여수시에서는 요트, 야구소프트볼, 테니스 등 3개 종목이 열리며, 이는 목포(9개)와 순천(4개)에 이어 3번째로 많은 종목이다.

각 종목은 소호요트마리나(요트), 진남야구장(야구소프트볼), 진남테니스장(테니스)에서 열릴 예정으로, 이에 따라 여수시는 지난 2월 경기장 자체점검을 마치고 3월부터 민․관 합동점검을 추진하는 등 경기장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체전 기간 중 ‘여수밤바다 낭만버스커 거리문화공연’, ‘우리동네 청춘버스킹’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추진해 선수단과 방문객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숙박업소와 음식점의 바가지요금과 비위생 근절을 위해 지도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023년도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렀던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소년체전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특히 16세 이하 청소년 선수단이 주를 이룸에 따라 이들 연령대에서 고민해 선수들이 기량을 맘껏 발휘하고 불편 없이 머물다 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