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영도구 봉래1동, 웰컴 투(Welcome to) 봉래1동 사랑채움 사업 확대 추진
상태바
영도구 봉래1동, 웰컴 투(Welcome to) 봉래1동 사랑채움 사업 확대 추진
  • 조상식 기자
  • 승인 2024.03.2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 투(Welcome to) 봉래1동 사랑채움 사업 확대 추진

[한국공정일보 조상식 기자] 영도구 봉래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월 27일‘웰컴투(Welcome to) 봉래1동 사랑채움’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이 사업은 봉래1동 저소득 전입 가구 및 출산 가구를 대상으로 전입 및 출산 축하, 맞춤형 복지 상담 등을 통해 새로운 출발을 지원하고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올해부터는 저소득층뿐만 아니라 모든 전입가구를 대상으로 복지 정보 안내문을 제작・배포하여 각종 복지 제도를 안내하고 맞춤형 복지상담 및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확대 시행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선제적으로 발굴하는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은 봉래1동장은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스스로 서비스를 신청하지 못하는 분이나 복지상담을 받고 싶지만 용기 부족으로 상담을 신청하지 못하는 분들에게도 자연스럽게 복지상담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복지상담을 통해 개별적인 상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공공과 민간 자원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효과적인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