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대우조선해양건설, 대학로 뮤지컬센터 재개장...공연업계 '기대감'에 ‘화색’
상태바
대우조선해양건설, 대학로 뮤지컬센터 재개장...공연업계 '기대감'에 ‘화색’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1.12.2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대학로 뮤지컬센터 외관 및 대공연장
▲ 서울 대학로 뮤지컬센터 외관 및 대공연장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대우조선해양건설(회장 김용빈)은 지난 24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제 28 민사부에서 조정이 성립됨에 따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학로 뮤지컬 센터 소유권에 대한 장애물을 완전히 제거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학로 뮤지컬 센터’는 서울 종로구 동숭길 100 일원에 위치한 공연•예술 복합 문화 센터다. 지하 3층 ~ 지상 5층 규모로 대극장, 중극장, 연습실, 각종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대형 뮤지컬 공연은 물론 다양한 컨셉의 중 소형 공연이 가능하다.

젊은이들의 문화 거리로 알려진 ‘대학로’ 한복판에 자리 잡고 있으며 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 1번 출구에서 도보 4분(약 300m)이면 도착할 수 있다.

최적의 위치, 최첨단 공연 시설, 공연에 가장 적합한 규모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뮤지컬 업계는 물론 전체 문화 예술 업계의 기대와 사랑을 한 몸에 받아왔다.

최근엔 각종 송사와 코로나 19로 인한 공연 업계 전반의 불황이 겹치며 어려움을 겪었지만, 소유권 장애가 해결되며, 향후 블록버스터 뮤지컬과 연극의 랜드마크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돼 공연업계가 반색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건설 관계자는 “대학로 뮤지컬 센터는 서울 4대 문 안 대학로 노른자위 땅에 위치하고, 총 2천 석 중 1천 석 규모의 대형 블록버스터 뮤지컬 공연이 가능해 공연의 메카가 되기에 손색없다”라면서 “대형 뮤지컬, 연극은 물론 각종 공연과 뮤지컬들의 메타버스 촬영 구성 플랫폼으로도 활용될 수 있어 기대가 크다”라고 밝혔다.

이어 “공연업계의 전반적인 고전과 지속된 소송에도 불구하고 대형 엔터테인먼트사, 플랫폼사, 대형자산운용사 등 다수의 기업들로부터 매각 문의가 재판이 한창인 중에도 있었을 정도로 이 공연장에 대한 미래 가치가 높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많은 전문가들이 코로나 19 이후 서울 한복판에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 전면 재개장 또는 매각 여부를 놓고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