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5:56 (일)
[블록체인] 피르마체인, ‘토큰 스왑’ 서비스 공개
상태바
[블록체인] 피르마체인, ‘토큰 스왑’ 서비스 공개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2.02.1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소에서 이체 시 메타마스크 필요
변환된 FCT는 피르마체인 생태계 참여 필수 요건
피르마체인이 토큰 스왑 서비스를 시작했다.
▲ 피르마체인이 토큰 스왑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에서 사용자가 쉽게 토큰 스왑(Token Swap)을 진행할 수 있도록 스왑 사이트를 공개했다. 

토큰 스왑은 기존 ERC20으로 발행된 FCT(FCT2)를 피르마체인의 메인넷 콜로세움에서 사용하기 위해 변환하는 과정으로, 토큰 스왑을 통해 변환된 FCT로 피르마체인 생태계 참여가 가능하다. 

‘피르마 스테이션(Firma Station)’에서 지갑 생성 후 스왑 사이트에 접속해 주소입력/이용동의/이메일인증 등의 일련의 과정을 거친 후, 메타마스크를 연결해 스왑할 수량을 이체하면 된다. 거래소에 예치된 FCT(FCT2) 역시 메타마스크(MetaMask)로 이체 후 스왑을 진행해야 한다. 

토큰 스왑 과정 중 주의할 부분은 메타마스크 이용 시 일정의 가스비(네트워크 수수료 개념)가 차감되니 이더리움(ETH)을 보유해야 한다는 점, 스왑을 통해 변환된 FCT는 다시 ERC20 기반으로 전환할 수 없다는 점 등이 있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FCT(FCT2)가 일반적인 매매 외에 토큰 스왑을 통해서 스테이킹 참여, 거버넌스 제안과 결정 등 피르마체인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형태로 활용성이 높아졌다”며, “스왑 사이트는 지난 테스트넷 기간 동안 4차례의 검증을 통해 높은 안정성을 보인 만큼 FCT 홀더들이 안심하고 사용해 합리적으로 생태계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