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3:56 (목)
尹 대통령, 전 정권 軍 대장 7명 모두 교체
상태바
尹 대통령, 전 정권 軍 대장 7명 모두 교체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2.05.25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참의장에 김승겸 대장 내정
9년만에 육사 출신
육참총장에 박정환
해참 이종호, 공참 정상화
합참의장에 김승겸(59) 한미연합사령부 부사령관, 육군참모총장에 박정환 합동참모차장, 해군참모총장 이종호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 공군참모총장 정상화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본부장(왼쪽부터).
▲ 합참의장에 김승겸(59) 한미연합사령부 부사령관, 육군참모총장에 박정환 합동참모차장, 해군참모총장 이종호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 공군참모총장 정상화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본부장(왼쪽부터).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전 정권에 있던 군 대장 7명을 모두 교체했다. 

정부는 25일 신임 합참의장에 김승겸(59) 한미연합사령부 부사령관을 내정했다.

또 육군참모총장에 박정환(56) 합동참모차장, 해군참모총장에 이종호(57)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 공군참모총장으로는 정상화(58)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본부장을 각각 내정했다.

이번 인사는 현재 7명의 대장급을 모두 물갈이 한 것이다. 

이밖에 연합사 부사령관에는 육군참모차장인 안병석(55) 중장, 지상작전사령관에는 합참 작전본부장인 전동진(56) 중장, 2작전사령관에는 3군단장인 신희현(55) 중장이 보직됐다.

국방부는 “오는 26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국군 통수권자인 윤석열 대통령께서 임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인사는 능력과 자질, 도덕성을 갖춘 우수인재 등용에 중점을 뒀다”며 “북한 핵과 미사일 위협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지휘체계가 조기에 안정적으로 확립되어야 하는 점도 고려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