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한진, 전통시장 활성화 동참...택배 거점 확대 및 CSV 실천
상태바
㈜한진, 전통시장 활성화 동참...택배 거점 확대 및 CSV 실천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2.11.10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경기상인회, 소진공, 동반위와 함께 경기도 지역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MOU체결
전통시장과 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상호 협력 체계 구축 약속
㈜한진, 전통시장 대상으로 한 택배/물류 업무 수행으로 택배 거점 확대
택배 요금 일부를 상생협력기금으로 조성...CSV 활동 실천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에서 주요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에서 주요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한진이 경기도상인연합회(이하 ‘경기상인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함께 경기도 지역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생활동에 나선다.

이를 위해 10일 경기도 수원 못골시장 시장상인회실에서 ㈜한진 이윤조 택배사업본부장,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 소상공인진흥공단 김유오 경기남부지역 본부장, 동반위 국신욱 상생협력지원실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을 통해 참여기관 모두 전통시장과 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상생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진은 경기상인회에서 선정한 경기도 지역의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택배/물류 업무를 수행하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한진이 운영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 플랫폼 앱 ‘디지털 이지오더’를 사용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수수료 무료와 교육 및 홍보활동을 지원해 준다. 이를 통해 택배 거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동반위와 협업하여 해당 전통시장에서 이용되는 택배 운임의 일부를 상생협력기금으로 조성하여 상인 자녀 대상 교육⋅장학사업, 의료서비스 확충, 문화생활 증진 등 복지 관련 사업, 지역 개발 및 시장 활성화 사업을 지원하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한진과 함께 경기상인회는 전통시장 상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상생프로그램을 상인들에게 적극 홍보하여 참여를 독려하고, 소진공과 동반위는 각각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참여기관의 생생활동에 대한 이행사항을 점검한다.

㈜한진 관계자는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련 기관과의 상생협력 모델 구축에 힘을 보태고, 우리회사가 보유한 택배/물류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으로 업계를 대표하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