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28 07:25 (월)
㈜한진, 남서울종합물류센터에서 금천구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한진, 남서울종합물류센터에서 금천구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2.11.1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이 합동으로 물류센터 대형화재 및 건물붕괴 재난 상황을 가정하여 수습하고 복구하는 훈련 실시
현장 재난대응 훈련 비롯해 본사 택배사업본부, 안전 및 지원 부서도 시나리오 훈련 병행...18일 14시부터
18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한진 남서울종합물류센터에서 ㈜한진, 금천구, 금천소방서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 18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한진 남서울종합물류센터에서 ㈜한진, 금천구, 금천소방서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한진이 18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남서울종합물류센터에서 금천구, 금천소방서와 함께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재난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한진을 비롯해 금천구, 금천소방서 및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민관이 합동으로 물류센터 대형화재 및 건물붕괴 재난 상황을 가정하여 이를 수습하고 복구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지난 17일에 예비 훈련을 실시하고, 18일 14시에 시작된 본 훈련에서는 남서울종합물류센터 내 작업장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부여하여 터미널 내 작업 중단, 모든 작업자들의 안전한 장소로 대피, 부상 환자 응급조치 및 이송 훈련과 함께 소방차와 구급차가 도착하여 물류센터 화재 진압 및 인명 구조 훈련 등을 실시했다.

또한, ㈜한진은 남서울종합물류센터 현장에서의 재난대응 훈련을 비롯해 화재 진압 상황 및 피해 상황에 대해 본사 택배사업본부, 안전 및 지원 부서에게도 임무를 부여하여 재난 상황의 수습과 복구에 필요한 지원 훈련을 병행하였다.

㈜한진은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취해야 할 비상 대응 매뉴얼을 숙지하고, 민관이 합동으로 대응하는 요령을 체화함으로써 안전 의식과 비상 대응 역량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진 관계자는 “예고없이 발생하는 재난 상황에서도 효과적인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상황 수습과 복구를 위해서는 실제와 같은 훈련이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다양한 상황을 가정한 비상 대응 훈련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그간 안전전담 조직을 확대 개편하는 등 안전보건관리체계를 확충해 왔다. 아울러 안전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거쳐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정기⋅수시⋅특별 예방점검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세이프티 퍼스트' 안전문화 구축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