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포스코O&M 김정수 대표,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포스코O&M 김정수 대표,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2.12.1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O&M 김정수 대표가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왼쪽 한화진 환경부 장관, 오른쪽 포스코O&M 김정수 대표)
▲ 포스코O&M 김정수 대표가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왼쪽 한화진 환경부 장관, 오른쪽 포스코O&M 김정수 대표)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포스코 O&M의 김정수 대표가 지난 13일 2022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 행사에서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정수 대표는 회사 업역량을 활용해 환경보호와 일상생활 속 탄소저감 활동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탄소중립 실천문화 정착에 앞장서왔다.
 
특히,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협력하여 기획한 생활분야 온실가스 감축 프로젝트 ‘자원多잇다’에 적극 참여했다.
 
‘자원多잇다’는 기업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물품을 선별·수선 후 필요한 기관, 단체가 수령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써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한다.
 
김정수 대표는 “우리 업을 활용하여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으로도 가치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자원순환 문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O&M 은 이번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 행사에서 탄소중립 실천 우수참여 기업으로 감사패도 수상했다. 
 
포스코 O&M 은 탄소중립 프로젝트 ‘함께 Green 그림’ 브랜드화를 추진하고, 그 일환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고철을 활용하여 소셜벤처 ‘자이너'와 대장장이협회를 통해 DIY 인센스 굿즈를 제작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