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안민석 의원, 장미란 문체부 2차관에 비판 "심석희 미투, 최숙현 사망 시 뭐했나?"
상태바
안민석 의원, 장미란 문체부 2차관에 비판 "심석희 미투, 최숙현 사망 시 뭐했나?"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3.07.04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 2차관 "염려 이상으로 부응하겠다"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과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과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역도 여왕에서 문체부 2차관으로 임명된 장미란 차관에 대해 야당의 공격이 이어졌다. 

장 차관은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심석희 선수 미투와 최숙현 선수 사망 때 무엇을 했느냐"며 공격성 질문을 한 것과 관련 "염려해 주신만큼 더 열심히 해야겠다"며 "그 이상으로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장 2차관은 "막중한 임무를 맡게 돼서 많이 부담스럽기도 한데, 맡겨주신 만큼 열심히 해서 그 이상으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간을 갖고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덧붙였다.

안민석 의원이 장 2차관에 대해 비판적 발언을 했지만 민주당 내에서 장 2차관에 대해 비판적 의견만 있는 것은 아니다. 같은 당 전재수 의원의 경우 채널A 김진의 돌직구 쇼에 출연해 "선수 출신이면서도 석사, 박사 그리고 장미란 재단을 세워 후배를 이끈 경력이 있다"며 "잘 하실 것 같다"며 추켜세웠다. 

선수 출신이 국무위원이 된 경우는 사격 선수 출신인 박종길 차관, 수영 선수였던 최윤희 차관에 이어 장 차관은 국가대표를 지낸 역대 세 번째 2차관이다.

장 2차관은 선수로는 2005∼2009년 세계역도선수권대회 4연패, 2008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2004 아테네 올림픽 은메달, 2012년 런던 올림픽 동메달을 기록했으며 차관 임명 전까지 용인대 체육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장미란 재단 이사장으로 활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