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대학] 세종대 디자인이노베이션 전공, 졸업전시회 EXPORT TO THE LARGER FLOWER POT’ 진행
상태바
[대학] 세종대 디자인이노베이션 전공, 졸업전시회 EXPORT TO THE LARGER FLOWER POT’ 진행
  • 김희수 기자
  • 승인 2020.11.0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대 디자인이노베이션 전공, 졸업전시회 EX
▲ 세종대 디자인이노베이션 전공, 졸업전시회 EX

[한국공정일보=김희수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디자인이노베이션 전공은 10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광개토관 지하 1층 세종아트갤러리에서 2020년 졸업전시회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EXPORT TO THE LARGER FLOWER POT’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주제는 식물이 자라면 화분을 옮겨 심듯이 학생들이 성장하여 사회로 나아갈 만큼 자랐음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전시는 총 56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99개의 작품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4년간 공부해온 실력을 바탕으로 각자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내놓았다.

이번 전시회의 대상인 ‘Best Design Project’상은 김민석(산업디자인학과·13학번) 학생과 이준철(산업디자인학과·13학번) 학생이 차지했다.

김민석 학생은 스트레스 원인에 맞는 명상 및 심리테라피 콘텐츠를 제공하는 컨퍼런스와 통합공예 교육서비스인 셰이퍼스 하우스를 기획했다. 이준철 학생은 과거의 차량을 현대에 맞추어 재해석한 ‘2030 Alfa Romeo Giulia Hommage Concept’와 미래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의 완성으로 바뀔 새로운 형태의 운송기기인 ‘Volvo In&Output Concept’ 그리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산학으로 진행한 식물을 이용한 공기청정기인 ‘Hoya!’를 기획했다.

김민석 학생은 “상을 받아 정말 기쁘다.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신 교수님과 전시에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준철 학생은 “1년간 열심히 준비했다. 상을 받아 자신감도 더 얻을 수 있었다. 전시 이후에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더 많은 분들께 작품을 소개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