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5:56 (일)
[암호화폐] 제임스 필란 미국 변호사 “리플, SEC 소송, 합의 보다는 전쟁 중” 의견
상태바
[암호화폐] 제임스 필란 미국 변호사 “리플, SEC 소송, 합의 보다는 전쟁 중” 의견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1.08.02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암호화폐. 사진제공=게티이미지 코리아
▲ 암호화폐. 사진제공=게티이미지 코리아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 제임스 필란 미국 변호사 “리플, SEC 소송, 합의 보다는 전쟁 중” 의견

미국 변호사 제임스 필란이 최근 트위터를 통해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은 당사자간 합의 가능성이 낮아보인다”고 전했다.  

 

◆ 미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비트코인 영원히 보유하길 희망”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대표가 최근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를 통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비트코인(BTC)를 영원히 보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찰스 호스킨스 “알론조 하드포크 예정대로 진행 중, 대부분 개발인프라 8~9월 구축될 것”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ADA) 창시자가 최근 유튜브를 통해 “알론조 하드포크가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 대부분의 개발 인프라는 8월에서 9월에 구축될 것이다”고 전했다.  호스킨스는 또한 “하드포크가 카르다노 인프라에 도입되는 되면 유저들은 스마트컨트랙트를 운영하며 카르다노 디앱(Dapp)을 개발하고 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 외신 “로빈후드, 나스닥 IPO 중 성적 최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토가 “지난주 로빈후드는 상장 첫 거래에서 우버, 펩시, MF 글로벌을 밑돌며 IPO 사상 최악의 성적을 냈다”며 “이는 투자자들이 로빈후드 자체 플랫폼보다 로빈후드에서 거래를 지원했던 게임스톱, AMC, 도지코인과 같은 밈 토큰에 더 관심이 많았던 것”이라고 전했다. .

 

◆ 데이터 “비유동 BTC, 1440만개 기록…역대 최고 수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모스코프스키캐피탈의 CIO 렉스 모스코프스키(Lex Moskovski)가 글라스노드의 데이터를 인용 “현재 비유동 BTC가 14,400개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수준을 다시 경신하고 있다. 이것은 시장의 강세를 나타낸다”고 진단했다. 

 

◆ 데이터 “지난 일주일 중앙화 거래소서 17.4만 BTC 순유출”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뷰베이스에 따르면, 지난 한주간 중앙화 거래소로부터 약 174,113 BTC가 순유출(유입량-유출량이 마이너스인 경우)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에서 외부로 이체된 BTC 물량이 97,567 BTC로 가장 많았고, 코인베이스가 26,051 BTC로 크라켄의 뒤를 이었다. 

 

◆ FTX 창업자 “FTX, 미국 GAAP 회계 감사 완료”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FTX의 창업자인 샘 뱅크먼 프라이드(Sam Bankman-Fried)가 3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FTX가 미국 채택 회계기준(GAAP)에 부합한 회계 감사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FTX는 암호화폐 업계 최초 GAAP 감사를 완료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가 됐다”고 말했다.

 

◆ 中 중앙은행 “암호화폐 불법 활동 엄중 단속할 것”

중국 현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비트에 따르면,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31일 개최한 2021년 하반기 정기 회의에서 “암호화폐 관련 불법 활동을 엄중히 단속하겠다”고 밝혔다. 

 

◆ 독일 대형 은행 데카방크 “비트코인 투자 검토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독일 대형 은행 데카방크(Dekabank)가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새로운 법안(The Fund Location Act)이 시행됨에 따라 비트코인 투자를 검토 중이다. 다만 아직 결정된 사안은 없다”고 밝혔다. 독일에서는 기관 투자 펀드인 스페셜펀드(Spezialfonds) 매니저가 운용 자산의 20%를 암호화폐에 할당할 수 있는 법안이 오는 8월 2일부터 시행된다. 

 

◆ 유명 테크 투자자, 크립토펑크 NFT 1600 ETH에 구매

디크립트에 따르면 우버, 페이스북, 트위터, 텀블러 등 유명 테크기업에 투자한 개리 베이너척(Gary Vaynerchuk) 베이너미디어 CEO가 이더리움 기반 디지털 아트 NFT 크립토펑크 #2140을 1600 ETH(370만달러)에 구매했다. 크립토펑크 판매액 중 역대 네 번째로 높은 액수다. 개리 베이너척은 “이 자산(크립토펑크)을 매우 신뢰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