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SK네트웍스, 최성환 사업총괄을 사내이사로 선임...정기주주총회 소집 결의 공시
상태바
SK네트웍스, 최성환 사업총괄을 사내이사로 선임...정기주주총회 소집 결의 공시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2.03.1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네트웍스 삼일빌딩
▲ SK네트웍스 삼일빌딩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SK네트웍스는 최성환 사업총괄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의안을 담은 정기주주총회 소집 결의를 공시했다.

최성환 사업총괄은 SK(주)에서 다양한 글로벌 투자 경험과 역량을 쌓았으며, 2019년 SK네트웍스에 부임해 기획실장을 거쳐 사업총괄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전략적 인사이트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미래 유망 영역에 대한 10여 건의 초기 투자를 이끌어 왔으며, 블록체인 사업을 회사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키워가고 있다. 이사회는 ‘사업형 투자회사’로 전환을 본격화하는 올해, 최 사업총괄을 사내이사로 선임해 기업가치 제고 및 지속 성장을 위한 실행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호정 신성장추진본부장의 경우 SK네트웍스의 모빌리티 사업 진화를 위해 중요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자회사 SK렌터카의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돼 ESG 및 기술 중심 성장 방향을 구체화 하는 등 전략적 의사 결정에 참여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를 통해 SK네트웍스 경영층의 조화로운 역할 분담 및 시너지를 이루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