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한국테크놀로지, 재무 안정성 확보로 관리종목 탈피
상태바
한국테크놀로지, 재무 안정성 확보로 관리종목 탈피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2.08.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 점프의 시작점 될 것”
한국테크놀로지 로고
▲ 한국테크놀로지 로고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한국테크놀로지가 관리종목 탈피에 성공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23일 공시를 통해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해제됨에 따라 관리종목을 최종 탈피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한국테크놀로지는 지난 23일 공시를 통해 반기보고서를 제출한 바 있다.

공시에 따르면 한국테크놀로지는 별도제무재표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8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부채 비율은 전기 말 기준 1915%에서 92%로 재무 안전성과 신뢰성을 크게 개선했다.

이에 따라 한국거래소는 23일 한국테크놀로지의 관리종목 해제를 공시했다.

회사는 지속적으로 ▲비핵심 사업의 정리 ▲재무구조 개편 ▲투자처 확보 ▲현금 유동성 확보 등 내실경영을 추진하며 재무안정성을 확보했다.

동시에 캐시카우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의 국내·외 수주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물적·인적 인프라 구축을 통해 성장모멘텀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조선해양건설 신용구 대표는 “당사는 관리종목 편입 기간 동안 강도 높은 사업 체질개선 및 재무 건전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다”며 “그 결과 빠른 시간 내 관리종목에서 탈피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관리종목 탈피는 회사 퀀텀점프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주주가치 제고 및 회사의 지속가능한 미래비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테크놀로지는 대우조선해양건설과의 소규모 합병 요건 충족, 대우조선해양건설 노사 협의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합병에 속도를 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