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BOOK] ChatGPT 업무·비즈니스 활용 전략
상태바
[BOOK] ChatGPT 업무·비즈니스 활용 전략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3.08.03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atGPT가 앞당긴 인공지능 대중화 시대, ChatGPT를 잘 활용하는 사람이 활용하지 않는 사람을 대체한다!
▲ ChatGPT 업무·비즈니스 활용 전략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정종기 박사가 ChatGPT 시대와 관련 ChatGPT 업무 비즈니스 활용 전략이라는 책을 발간했다.

전 세계는 ChatGPT를 위시한 생성형 AI의 혁신적인 진화에 관심이 집중 되고 있고, 산업 및 사회적으로 큰 파급력을 보이며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생성형 AI란, 이용자의 특정 요구에 따라 결과를 생성해내는 인공지능을 말한다. 즉, 대화,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 동영상, 음악 등의 기존 콘텐츠를 활용하여 유사한 콘텐츠를 새로 만들어내는 인공지능 기술이다.

‘ChatGPT 업무 및 비즈니스 활용전략‘ 이 책은 지금까지 출간된 수 많은 ChatGPT관련 책들과 뚜렷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ChatGPT 무엇이 가능한가?’에서는 ChatGPT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다. ‘ChatGPT 업무 및 비즈니스 활용 사례’ 에서는 업무 및 비즈니스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수 백 개의 프롬프트를 실제 적용 가능한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ChatGPT 100배 활용하기’에서는 ChatGPT를 활용할 때 알면 좋은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하기 쉽게 정리했다. 예를 들어 ChatGPT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활용하기, ChatGPT 관련 확장 프로그램 및 사이트 정보, ChatGPT에 질문을 잘 하기 위한 핵심적인 팁들, ChatGPT의 핵심 프롬프트 잘 작성하는 방법, ChatGPT의 기능을 확장해주는 ChatGPT 플러그인 사용방법 등 업무 및 비즈니스 효율을 높일 수 있는 AI 도구 모음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IT 비전공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ChatGPT와 파이썬을 활용해 반복업무 자동화 시키기’, ‘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나만의 ChatGPT 만들기’, ‘ChatGPT를 활용 내가 원하는 그림 그리고 이미지 불러오기’, ‘ChatGPT를 엑셀안에 넣어서 사용하기’ 등을 하나 하나 따라 해서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설명했다.

그리고 ‘비즈니스에 바로 적용해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프롬프트 질문 세트’에서는 CEO 및 임원, 전략기획부서, 마케팅부서, 영업부서, 생산부서, 재무부서, 인사부서, 연구개발부서, 투자유치부서, 자료조사부서 등 기업의 주요 부서에서 직원들이 업무 및 비즈니스에서 즉시 적용해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핵심 프롬프트를 약 500개 정도 정리하여 즉시 활용 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정 교수는 "이번에 출간된 ‘ChatGPT 업무 및 비즈니스 활용전략‘의 핵심 키워드는 ‘ChatGPT 를 잘 활용하는 사람이 활용하지 않는 사람을 대체(代替) 한다!’이다"라며 "이 책을 통해 ChatGPT 업무 및 비즈니스 활용 역량을 강화해서 개인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ChatGPT를 조금이라도 빨리, 제대로 마스터한 기업과 개인이 미래를 선점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