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검찰 '文 정부 통계 조작 의혹' 강제 수사...통계청·국토부 등 전방위 압수수색
상태바
검찰 '文 정부 통계 조작 의혹' 강제 수사...통계청·국토부 등 전방위 압수수색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3.10.05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감사원, ’문 정부 통계 조작 확인’ 발표...한국부동산원·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 기획재정부 동시 압수수색
문 정부 청와대 정책실장 4명(장하성, 김수현, 김상조, 이호승)과 김현미 전 국토부 장관, 강신욱 전 통계청장 등 22명 수사 의뢰
▲ 검찰(DB)
▲ 검찰(DB)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검찰이 지난 문재인 정부 시절 통계 조작 의혹에 대해 강제수사에 돌입했다.

대전지방검찰청은 오늘 감사원이 수사 의뢰한 '문재인 정부 시절 통계 조작 의혹' 사건과 관련해 통계청을 비롯해 한국부동산원,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등을 한꺼번에 압수수색 하면서 전방위적인 수사를 예고했다.

이번 검찰 수사는 지난달 감사원에서 통계 조작 의혹에 대한 감사 결과를 밝히고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면서 시작됐다.

문재인 정부 시절 청와대에서 부동산이나 소득, 분배 통계 등을 실제보다 좋게 보이도록 조작한 정황이 확인됐다는 게 당시 감사원 발표 내용이었다.

감사원이 수사 의뢰한 대상은 모두 22명인데, 장하성, 김수현, 김상조, 이호승 등 문재인 정부 청와대 정책실장 4명과 김현미 전 국토부 장관, 강신욱 전 통계청장 등이 포함된 거로 전해졌다.

감사원에서는 범죄 혐의가 있다고 의심되는 7명에 대해서도 검찰에 자료를 보냈다고 밝혔기 때문에, 수사 대상은 최소 29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대전지방검찰청은 '월성 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 사건을 수사해 재판에 넘긴 형사 4부에 이번 통계 조작 의혹 사건을 배당해 수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