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암호화폐] 제레미 호건 미국 변호사 “XRP, 다른 암호화폐들의 가격과 동조화”
상태바
[암호화폐] 제레미 호건 미국 변호사 “XRP, 다른 암호화폐들의 가격과 동조화”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1.07.2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사진제공=게티이미지 코리아
▲ 암호화폐. 사진제공=게티이미지 코리아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 제레미 호건 미국 변호사 “XRP, 다른 암호화폐들의 가격과 동조화”

미국 로펌 호건앤호건(Hogan & Hogan)의 변호사인 제레미 호건(Jeremy Hogan)이 최근 “리플사가 미등록 증권을 판매했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주장과 대립하는 논리는 바로 XRP가 다른 암호화폐들과의 가격과 동조화한다는 것이다. XRP가 SEC의 주장대로 증권이라면 다른 암호화폐 가격이 아닌 리플사의 성과와 상관관계가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 바이낸스, 기본 인증 사용자 대상 24시간 출금 한도 하향 조정

바이낸스가 기본 인증만 완료한 사용자의 24시간 출금 한도를 2 BTC에서 0.06 BTC로 조정한다고 공지했다.  이번 조치는 신규 계정 등록 시 즉시 적용되며, 기존 사용자의 경우 한국시간 기준 8월 4일 오전 9시부터 8월 23일 오전 9시까지 단계적으로 적용이 완료될 예정이다. 또한 바이낸스는 암호화폐 선물 시장의 레버리지 한도를 20배로 제한했다.

 

◆ 월가 베테랑, 마크 모비우스 “비트코인 가격, 규제 확대로 다시 하락 예상”

월가의 베테랑 투자자 마크 모비우스(Mark Mobius)가 최근 블룸버그통신과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규제 확대로 다시 하락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모비우스는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규제 움직임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날지 의문이다. 또한 비트코인은 금과 달리 실체적 특성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의 신뢰는 곧 무너지기 시작할 것이다”고 전했다.

 

◆ 비자 CFO “6월부터 암호화폐 구매 위축”

바산트 프라부 비자 CFO가 암호화폐 열풍이 잦아들고 있다고 최근 인터뷰에서 밝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그는 지난달 말 종료된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인터뷰에서 국가 간 소비액 증가에 기여한 암호화폐 견인 모멘텀 상당 부분은 사실상 분기 첫 2개월에 한정돼 있다고 말했다. 4~5월 암호화폐 구매가 급증했지만 6월부터는 위축되기 시작했다는 설명이다.

 

◆ 분석 “BTC 축적 뚜렷한 증가…잠재적 강세 요인”

블록체인 온체인 마켓 분석 업체 글래스노드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BTC 상승 이후, BTC를 내보내는 지갑 대비 받는 지갑이 늘고 있다”며 “잠재적인 강세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보고서에 따르며 BTC 네트워크 상 BTC를 수신(커스터디 등 보관)을 하는 엔티티(단일 네트워크 참여자)의 숫자가 뚜렷하게 증가하는 반면 코인을 전송하는(코인 소비) 숫자는 제자리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추세의 초기적인 변화를 나타내며, 이같은 추세가 지속된다면 긍정적인 축적이 이뤄질 수 있다. 거래량 중 의미있는 축적이 이뤄지고 있는 것이며, 반대로 네트워크 밖으로 나가는 엔티티는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 러시아인 11% “디지털 루블화로 급여 받겠다”

디지털 루블화로 월급을 받겠다고 응답한 러시아인이 10명 중 1명에 불과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러시아 채용 사이트 헤드헌터가 러시아인 3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11%만이 디지털 루블화로 급여를 받을 준비가 돼있다고 답했다. 41%는 디지털 루블화 급여 수령을 매우 반대하는 입장이었다. 러시아는 내년 1월 디지털 루블화 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 비탈릭 기부 코로나 구제기금 “10억달러 SHIB 현금화 까다로워”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지난 5월 인도의 한 코로나19 구제기금에 기부한 10억달러 규모 SHIB(50조 SHIB)을 현금화하기 까다로운 상황이라고 해당 기금 관리자가 밝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탈릭이 기부한 10억 달러 SHIB 중 2000만 달러만 현금화 되어 구호 대상자들에게 전달됐다. 조만간 2000만 달러가 추가로 전달될 예정이다. 현금화 지연 이유에 대해 인도 코로나 구제기금 발기인이자 폴리곤 창시자 산딥 네일왈은 현금화 및 구호금 전달 과정의 투명성 확보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한은, 카카오 그라운드X와 CBDC 모의실험 계약 체결

서울경제에 따르면 한국은행이 카카오의 블록체인 분야 계열사인 그라운드X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연구 용역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지난 21일 네이버 관계사인 라인플러스와 SK그룹의 시스템통합(SI)업체인 SK C&C를 제치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 호라이즌 키네틱스 “통화 가치 하락 대비 위해 암호화폐 투자해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뮤추얼 펀드 호라이즌 키네틱스(Horizon Kinetics)가 통화 가치 하락에 대비하기 위해 암호화폐에 투자할 것을 조언했다. 

 

◆ 비트코인, 5개월 만에 ‘역(逆) 김치프리미엄’ 발생

서울경제에 따르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의 비트코인 가격이 해외보다 싼 ‘역(逆) 김치 프리미엄’ 현상이 5개월 만에 발생했다. 업비트 기준 오전 8시 56분 비트코인은 4,532만 2,000원에 거래됐다. 같은 시각 글로벌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는 3만 9,299달러(4,534만 8,000원)에 거래돼 해외 거래소 가격이 국내보다 비쌌다. 김치프리미엄은 -0.21%였다. 

 

◆ 분석 “비트코인 거래량 동반 반등…건강한 회복 신호”

코인데스크가 아케인 리서치(Arcane Research) 보고서를 인용, 5월 이후 감소 추세였던 비트코인 거래량이 최근 가격 상승과 함께 급증한 것은 매수자 유입에 힘입은 강력한 회복세로 시장의 건강한 신호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