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암호화폐] 미국 법무부, 테더 경영진 조사 착수
상태바
[암호화폐] 미국 법무부, 테더 경영진 조사 착수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1.07.2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사진제공=게티이미지 코리아
▲ 암호화폐. 사진제공=게티이미지 코리아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 미국 법무부, 테더 경영진 조사 착수

미국 법무부가 스테이블코인 테터(USDT) 발행사 경영진 조사에 착수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미국 법무부는 테더가 암호화폐 사업과 관련해 은행을 속인 사실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할 예정인데, 수년 전 행해진 범죄 가능성을 조사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테더의 거래가 암호화폐에 연 동 된다는 사실을 숨김으로써 회사 경영진이 은행 사기를 저질렀는지의 여부가 쟁점이라고 전했다. 테더 측은 수사에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영국 은행 경영진, 영국은 ‘사기꾼의 천국’

영국 은행 냇웨스트(NatWest)의 데이비트 린드버그(David Lindberg) 소매은행 대표가 영국은 ‘사기꾼의 낙원(paradise for scammers)’이기 때문에 암호화폐 투자에 적합한 곳이 아니다고 전했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보도했다.

린드버그는 영국에서 암호화폐에 투자할 때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는 “일부 사기꾼은 허위 암호화폐 투자 웹사이트를 개설해 이용자들의 투자금을 탈취한다”고 전했다.

◆ 비탈릭 부테린,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성우로 출연 예정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 공동 창립자가 애니메이션 시리즈 ‘스토너 캣츠(Stoner Cats)’에 성우로 출연 할 예정이라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스토너 캣츠는 여배우 밀라 쿠니스가 제작을 맡았으며 비탈릭 부테린 외에 할리우드 배우 제인 폰다, 크리스 락, 애쉬튼 커쳐 등도 참여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들은 모두 출연료로 이더리움으로 받게 된다.

◆ NBA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소시오스닷컴과 파트너십

NBA 구단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오늘 칠리즈 스포츠 토큰 플랫폼 소시오스닷컴과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는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인지도 제고 및 브랜딩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2021-22시즌부터 소시오스닷컴 로고가 선수 연습용 저지에 부착된다.

◆ 분석 “머스크 트윗 이후 비트코인 가격 24시간 동안 평균 1.6% 하락”

지난 2분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비트코인 관련 트윗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동안 평균 1.6% 하락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더 타이(The TIE), 이토로 USA는 일론 머스크,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의 발언이 지난 2분기 비트코인 가격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는지를 분석한 보고서를 공개했다.

머스크의 비트코인 관련 트윗은 가격에는 별 영향을 끼치진 못했으나 투자심리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비트코인 관련 트윗량이 44.4% 증가하는 데 기여했다. 다만 전세계 비트코인 채굴로 인한 에너지 소비량은 일부 중견국의 에너지 사용량을 초과한다는 트윗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동안 11.3% 하락했다.

마이클 세일러의 경우 비트코인이 11000달러에서 60000달러로 상승하는 기간 집중적으로 트윗했는데, 그의 트윗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동안 평균 4.4% 상승했다. 투자심리는 0.8% 하락하고, 트윗량은 4.1% 증가했다.

◆ 데이터 “ETH 고래 보유 물량, 2015년 이후 최고 수치 기록”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샌티멘트가 25일(현지 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비거래소 10대 이더리움(ETH, 시총 2위) 고래 주소 ETH 보유량이 지난주 기준 약 2,130만 달러 규모를 기록하며 지난 2015년 이래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샌티멘트는 “현재 비거래소 10대 이더리움 고래 주소들은 지난 5년 이래 ETH 온체인 거래량의 최대 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해당 고래 주소들은 이더리움 기반 알트코인 공급량의 2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8.04% 오른 2,350.3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英 대체투자 큰손 맨그룹 CEO “BTC, 어떤 내재 가치도 없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세계 3대 대체투자 운용사(헤지펀드) 중 하나인 영국 맨그룹(Man Group)의 최고경영자(CEO)인 루크 엘리스(Luke Ellis)가 최근 파이낸셜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어떠한 내재 가치도 없다”며 “순수한 거래 수단일 뿐”이라고 말했다.

◆ 美 비트코인 투자 퇴직계좌 트랜잭션 수, 4년 간 24,900% 급증

CNBC에 따르면, 비트코인 투자 가능 개인퇴직계좌(IRA) 제공업체 비트코인IRA의 계정에서 발생한 트랜잭션 수가 4년간 24,90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 바이낸스 CEO “2~5년 내 사퇴 계획… 새 CEO 찾는 중”

블록체인데일리에 따르면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SCB 10X과의 인터뷰에서 “2~5년 내 사퇴할 계획이며 현재 컴플라이언스 분야 배경을 가진 새로운 CEO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 플랜비 “불마켓 아직 한참 남아..6.4만 달러 고점 아냐”

65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플랜비(PlanB)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온체인 시그널에 따르면 불마켓은 여전히 한참 남았다. 64000 달러는 고점이 아니다. 물론 이는 S2F(X) 모델과 일치한다”고 전망했다.

◆ 바비 리 “중국 당국, 채굴 이어 암호화폐 보유 아예 금지할 수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비트코인재단 이사회 멤버이자 거래소 BTCC의 창업자인 바비 리가 중국 당국이 암호화폐 보유 자체를 금지할 확률이 50%라고 관측했다.

◆ ETH 2.0 검증자 20만 돌파

이더리움 2.0 네트워크 검증자가 20만명(개)을 돌파했다. 입금 컨트랙트에 예치된 자산은 640만 5339 ETH를 나타내고 있다. 약 135억 달러 규모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