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이재명 "1대1 정례 회동 제안"...윤석열 "무슨 의미인지..."
상태바
이재명 "1대1 정례 회동 제안"...윤석열 "무슨 의미인지..."
  • 김충재 기자
  • 승인 2021.11.08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재명, 윤석열
▲ 이재명, 윤석열

[한국공정일보=김충재 기자]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게 1 대 1 회동을 깜짝 제안했다. 하지만, 윤 후보는 "이번 대선은 대장동 몸통과의 전쟁"이라고 규정짓고 회동 제안에는 "무슨 의미인지 저도 정확히 모르겠다"며 확답을 피했다.

이 후보는 8일 자신과 윤 후보가 궁극적으로 민생이 목적이란 덴 이견이 없을 것이라면서 1대 1 회동을 하자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 나라 미래를 놓고, 국민들 삶을 놓고 진지하게 논의할 1대1 회동을 제안 드린다. 각자가 추진하고자 하는 정책들 내용은 다를 수 있겠지만, 궁극적 목적은 '국민의 민생이다' '국민 먹고사는 문제다'라는 건 이견이 없을 것"이라며 1대1 회동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윤석열 후보 측은 이 후보의 1대 1 정례 회담에 "무슨 의미인지 저도 정확히 모르겠다"며 확답을 피했다.
​​​​​​​
윤석열 후보는 아침에 서울 국립현충원을 찾은 데 이어 오전 최고위원회에 처음으로 참석해 이 후보를 겨냥한 발언을 통해 "이번 대선은 여러 가지 이슈가 있겠지만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과 싸우는 부패와의 전쟁"이라며 "정치 권력을 등에 업은 카르텔과 싸움이 만만치 않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재명 후보의 1 대 1 회동 제안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무슨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고, 제안 내용을 정확히 몰라서 한번 생각해보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느닷없이 '정치 쇼'하듯 만날 일은 아니라고 지적해 비판적인 입장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