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속보] 尹당선인측 "내일 문대통령과 오찬…배석자 없이 독대"
상태바
[속보] 尹당선인측 "내일 문대통령과 오찬…배석자 없이 독대"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2.03.1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회동에서 이명박 전 대토령의 특별사면 건의 가능성 커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은 내일로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과의 오찬에 "배석자 없이 독대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혜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은 오늘(15일) 브리핑에서 "윤석열 당선인이 내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오찬을 한다"면서 "배석자 없이 허심탄회하게, 격의 없이 이야기를 나눌 자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 문제에 대해, 윤석열 당선인은 오래 전부터 사면을 요청하겠다는 생각을 견지해왔다"면서 "이번 만남을 계기로 국민 화합과 통합의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치권에서는 윤 당선인이 이를 건의할 경우 문 대통령이 수용할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윤 당선인과 문 대통령과의 만남은 윤 당선인이 지난 2020년 6월 반부패정책협의회에 참석하기 위해 청와대를 찾은 뒤 21개월만이다.

지난 9일 대선이 치러진 지는 정확히 일주일만이다.

이 밖에도 회동에서는 원활한 정권 인수·인계 방안을 비롯해 코로나19 대응, 북한의 ICBM(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 동향 등 국정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의견 교환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문 대통령이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대선 이후 최우선 과제로 '국민통합'을 꼽은 만큼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