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HMM, 신임 CEO 후보 김경배 사장 최종 결정
상태바
HMM, 신임 CEO 후보 김경배 사장 최종 결정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2.03.1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M 김경배 신임 CEO 내정자
▲ HMM 김경배 신임 CEO 내정자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HMM은 이사회를 통해 CEO 후보를 최종적으로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HMM은 경영진추천위원회에서 복수의 후보자에 대한 면접을 하고 지난달 9일 신임 CEO 후보를 확정했으며, 14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김경배 전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 사장을 최종 추천했다.

신임 CEO 선임 과정에서는 △HMM의 향후 성장 △경영 혁신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 △글로벌 역량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으며, 평판 조회 및 면접 등을 통해 최적의 CEO 선임을 위한 과정을 진행했다.

신임 CEO에 내정된 김경배 사장은 현대글로비스에서 약 9년간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꾸준한 성장을 이끌어낸 물류 전문가로서 글로벌 경영 역량, 조직 관리 능력 등을 겸비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특히 HMM의 경영 정상화를 넘어 향후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동안의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HMM이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할 적임자로 기대되고 있다.

HMM은 29일 개최 예정인 정기주주총회에서 신임 CEO 후보 김경배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한 후, 이사회 승인을 거쳐 본격적으로 경영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