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유통 잇슈] 틱톡,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폴로 미' 캠페인
상태바
[유통 잇슈] 틱톡,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폴로 미' 캠페인
  • 김회란 기자
  • 승인 2022.07.1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틱톡이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폴로 미' 캠페인을 진행한다.
▲ 틱톡이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폴로 미'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공정일보=김회란 기자] 

◆ 틱톡,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폴로 미' 캠페인

틱톡은 중소기업의 틱톡 마케팅 지원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폴로 미'(Follow M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틱톡은 '폴로 미' 웹페이지 등을 통해 캠페인 운영 가이드와 틱톡에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중소기업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 머스크, 트위터 인수계약 파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에 인수 계약을 파기하겠다고 통보했다. 머스크는 4월 440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트위터와 합의한 상태였다. 그러나 돌연 트위터 가짜 계정을 문제 삼아 5월에는 인수가를 335억 달러로 낮추겠다고 주장하면서 트위터 인수가 무산될 것이라는 우려가 높아졌다.

◆ 출간 전 미리 읽고 책 제목도 정해... 가제본 서평단

책 출간 전 미리 원고를 읽고 리뷰를 쓰는 '가제본 서평단'이 진화하고 있다. 과거 서평단처럼 단순히 후기를 남기는 것을 넘어 제목 선정과 디자인에도 관여하며 '아마추어 편집자' 역할을 하고 있다. 출판사는 서평단으로부터 인상 깊은 한 문장, 책을 소개하고 싶은 대상 등을 마케팅에 활용한다.

◆ 식음료업계, 여름 특수 겨냥 '굿즈 마케팅' 활발

장마와 무더위로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철을 맞아 식음료업계가 여름 특수를 겨냥한 마케팅에 본격 나섰다. 장마철 필수인 우산부터 휴대용 선풍기, 휴가 용품 등 식음료업계가 선보이는 각양각색 ‘더위 나기’ 아이템에 소비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 정부, 옥외광고 규제 완화

전통시장에 설치된 디지털 공유 간판은 개수의 규제를 받지 않고, 영업 중인 푸드트럭에 전기를 사용한 광고가 가능해진다.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일부 개정령 안을 마련해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각종 옥외광고 규제를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배민스토어 제휴 네트워크 확대

배달의민족이 '배민스토어' 제휴처 확보를 이어가고 있다. 배달 주문 중개 앱을 넘어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해 가기 위한 일환이다. 7월 현재 꽃, 펫케어, 뷰티코스메틱 등의 업체가 새로 입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입점 브랜드는 10곳으로 늘었다.

◆ '틱톡'의 바이트댄스, 젊은 층 특화 앱 '커송' 출시 준비

중국의 바이트댄스가 젊은 층을 겨냥해 새로운 소셜미디어 앱 '커송(可頌)' 출시를 추진하고 있다. 커송은 중국어로 크루아상 빵을 뜻하는 말로, '유행하는 의상, 서핑 장소, 새로운 장난감'과 같은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주제에 관한 사진이나 글들을 공유하는 앱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