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28 07:25 (월)
블록체인 R&D 기술기업 온더, 온더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블록체인 R&D 기술기업 온더, 온더콘퍼런스 개최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2.11.2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 R&D 기술기업 온더, 온더콘퍼런스 개최 포스터
▲ 블록체인 R&D 기술기업 온더, 온더콘퍼런스 개최 포스터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블록체인 기술기업 온더가 24일 오전 10시부터 고려대학교 미래융합기술관에서 ‘온더콘퍼런스(Onthercon)’를 개최한다. 온더는 온더콘을 통해 학생, 산업 관계자, 언론인 등 모든 블록체인 생태계 구성원을 대상으로 연구 중인 블록체인 기술개발 성과 및 비즈니스 현황을 공유하고, 산학협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온더콘에서는 온더가 개발하고 있는 Layer2 플랫폼인 ‘Tokamak Network’와 런치패드 ‘TONStarter’의 기반 기술, 주요 업그레이드 현황은 물론, 영지식증명(ZeroKnowledgeProof) 기술과 같이 최근 화두인 블록체인 리서치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블록체인 트렌드, 협업 프로젝트 소개(NFT, Game, Wallet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학회 세션이 마련되어 개발자가 아닌 일반 참여자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온더콘에는 임종인 고려대학교 온더 석좌교수(전 청와대 사이버 안보특보)가 축사를 맡아 사이버보안 및 블록체인 시장의 거시적인 화두를 전달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된다. 임종인 석좌교수는 학계는 물론 국내에서 손꼽히는 사이버 보안 전문가로 온더와는 계약학과를 인연으로 온더의 학과 운영 및 보안 부문 자문을 하고 있다.

온더의 심준식 대표는 “온더는 최근 부산으로 본사 이전 후 부산일보와 함께 블록체인 전문 매체인 ‘비온미디어’를 설립하여, 업계 종사자뿐 아니라 일반 독자들에게도 블록체인에 대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려고 한다”며, “그 일환으로 이번 온더콘퍼런스를 통해 온더가 그동안 진행해 온 블록체인 연구 성과를 대중들에게 공유하려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