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윤석열, '서민 배신' 문재인 정부와 '대장동 의혹'의 핵심 이재명 겨냥 대여 공세
상태바
윤석열, '서민 배신' 문재인 정부와 '대장동 의혹'의 핵심 이재명 겨냥 대여 공세
  • 김충재 기자
  • 승인 2021.11.29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일자리, 재정 등 정책 전반을 비판
대변인들은 이재명 후보를 겨냥...‘대장동 의혹’을 계속 부각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한국공정일보=김충재 기자] 윤석열 후보가 ‘투트랙 전략’으로 대여 공세를 펼치고 있다. 윤 후보 본인은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일자리, 재정 등 정책 전반을 비판하는 데 집중하고 있고 이와 함께 윤 후보의 ‘두번째 입’인 대변인들은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대장동 의혹’을 계속 부각시키고 있다. 이는 윤 후보 측에선 부동산 등 민생정책과 대장동 의혹을 내년 대선의 승패를 가를 두 가지 핵심 변수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윤 후보는 SNS와 언론 인터뷰를 통해 꾸준히 반문재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중단됐던 원전 건설 재추진, 9∙19 남북 군사합의 파기 가능성 거론 등 정책 전반에 대해서 꾸준히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데, 반문재인 정책을 통해 반문연대의 축을 단단하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동시에 약점으로 꼽혀왔던 ‘검사 윤석열’의 정책적 한계를 보완하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다른 한편에선 이양수 수석대변인과 김병민 대변인이 대장동 의혹을 집중 공격 중이다. 두 대변인은 주말 동안 3건의 대장동 의혹 관련 논평을 내놨다. 정책 분야는 윤 후보가 집중하고, 대장동 의혹 공격은 대변인들이 맡는 모양새다. 정책은 윤 후보가, 네거티브전은 대변인들이 맡는 전략을 취하고 있는 셈이다.

◆ 윤석열 후보, 선대위 소속 ‘청년본부’와 후보 직속 ‘청년위원회’(가칭)도 설치

윤석열 후보가 선대위 소속 ‘청년본부’와 동시에 후보 직속 ‘청년위원회’(가칭)도 설치한다. 청년위원회는 당과 정치권 밖에서 활동하는 2030 정책전문가를 포섭해 주거∙일자리 등 청년정책을 비롯한 국정 전반을 윤 후보와 함께 논의하는 역할을 한다.

청년위원회는 청년들로 구성된 정책분야 ‘싱크탱크’ 격으로, 2030 전문가들을 국정 파트너로 삼아야 한다는 윤 후보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윤 후보가 직접 위원장을 맡는다. 아직 정확한 명칭은 아직 확정되지 않고 다양한 안을 놓고 고민 중이다.

청년위원회가 정치권 밖 인물들로 꾸려진다면, 청년본부는 선대위 총괄본부에 포함돼 내부에서 일하는 ‘청년선대위’ 성격을 띤다. 본부장으로 당내 초∙재선 의원 또는 당과 캠프 내 청년 정치인이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