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00 (일)
[암호화폐] 월렛 전문가 “NFT는 지금 자전거래 중”
상태바
[암호화폐] 월렛 전문가 “NFT는 지금 자전거래 중”
  • 김정훈 기자
  • 승인 2021.08.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사진제공=게티이미지 코리아
▲ 암호화폐. 사진제공=게티이미지 코리아

[한국공정일보=김정훈 기자] 

◆ 월렛 전문가 “NFT는 지금 자전거래 중”

월렛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제이더블류 웨더맨(JW Weatherman)이 트위터를 통해 “NFT는 지금 자전거래 중이다. 비밀리에 판매자와 구매자가 같은 경우다.  브레이든이 NFT를 6달러에 사고, 카렌에게 6000달러에 팔고, 타드는 그것을 또 6만 달러에 산다.  하지만 사실 브레이든, 카렌, 타드는 모두 동일 인물이다. 하지만 흑우는 그것을 2000달러에 구매한다”고 전했다.

 

◆ 헤이드 아담스 “유니스왑 전송 실패율 사상 최저.. EIP-1559 효과”

유니스왑(Uniswap) 창시자 헤이든 애덤스(Hayden Adams)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유니스왑 V3 송금 실패율은 사상 최저치인 6.7%를 나타내고 있다. 과거 평균 수치는 10-15% 수준이었다. 이것이 EIP-1559의 주요 이점 중 하나”라고 전했다. EIP-1559제안은 얼마전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적용이 되었는데, 이용자들은 정해진 기본 송금 수수료를 내고 채굴자들에게는 팁을 줌으로써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줄이는 제안으로, 가스 비용으로 이더리움을 태운다.

 

◆ 피델리티 그룹, 10년 내에 비트코인 개당 1백만 달라 시나리오 공개

피델리티 그룹이 최신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이 10년 내에 100만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글로벌 매크로 피델리티(Global Macro Fidelity) 디렉터 주리엔 티머(Jurrien Timmer,)는 최근 웨비나를 진행했는데, 시청자들이 비트코인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여러 차트를 공유했고, 스톡투플로우(S2F) 모델에 근거해 10년에 비트코인이 개당 100만 달라에 달할 것이라 전했다.

 

◆ 크립토펑크 최저 가격, 120 ETH 기록 중

크립토펑크 개발사 라바랩스(larvalabs)에 따르면, 크립토펑크의 최저 가격(floor price)이 120ETH(약 38.9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호주 내무부 “암호화폐 트래블룰 구축 중…기술 문제 봉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호주 내무부 차관보 다니엘 모솝(Daniel Mossop)이 호주 상원 위원회에서 “현재 해외로 유출되는 자금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암호화페 트래블룰 구축에 힘쓰고 있다”며 “다만, 현재 기술적인 문제에 봉착했다”고 밝혔다.

 

◆ 가트너, 향후 2~10년 내 주목할 획기적 기술에 NFT 추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인뉴스에 따르면, 미국 IT 리서치 전문 기관 가트너가 최근 공식 사이트를 통해 향후 2~10년 간 비즈니스 및 사회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25개 획기적 기술 목록에 NFT를 추가했다. 이와 관련 가트너는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의 NFT 작품은 6,900만 달러 이상의 가격을 받고 팔렸다. NFT 기술 기반 디지털 저작물 판매는 완전히 새로운 수익화 모델 중 하나다. NFT로 인해 잠재적으로 완전히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 가트너는 자체 보고서에서 NFT 기술은 현재 하이프 사이클 상의 ‘업계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는 시기'(Peak of inflated Expectations)에 위치해 있다고 진단했다.

 

◆ 랜 노이너 “보유 ETH 전부 SOL로 바꿀 것 같다”

CNBC 크립토트레이더 쇼(Cryptotrader show) 호스트 랜 노이너(Ran Neuner)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늘 내가 보유한 ETH 전부를 SOL로 바꿔 보유할 것 같다”고 말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4.03% 오른 3,245.54 달러, SOL은 4.52% 오른 87.6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NBA 스타 스테판 커리, 트위터 프로필 사진에 NFT 작품 게재

미국프로농구(NBA) 팀 골든스테이트의 간판 스타인 스테판 커리가 자신의 트위터 프로필 사진을 ‘Bored Ape Yacht Club’ NFT 작품으로 변경한 것으로 나타났다.

 

◆ 카르다노, 다음주 테스트넷서 ERC-20 컨버터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카르다노 개발자 IOHK 소속 매니저 프란시스코 란디노(Francisco Landino)가 최근 “다음주 테스트넷에서 ERC-20 컨버터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르다노의 ERC-20 컨버터 툴은 이더리움 체인 상의 자산을 카르다노 네트워크로 옮기는 것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 프란시스코 란디노는 “카르다노 ERC-20 컨버터 툴은 엔드 유저 및 토큰 발행인에 초점을 맞춰 개발되고 있다. 그들이 이더리움 기반 자산을 카르다노 네트워크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을 도울 수 있으며, 이더리움과 카르다노 네트워크의 브릿지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DA는 현재 10.55% 오른 2.8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갤럭시 디지털 CEO “NFT 구매 열기, 새 마켓 트렌드에 따른 정상적 흥분”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가 CNBC 마켓 알러트(Market Alert)에 출연해 “지난 몇 개월 동안 NFT의 인기 상승이 문화적 큰 변화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특히 비자의 NFT 구매로 시장 열기가 더욱 뜨거워진 데 대해 “새로운 마켓 트렌드가 시작될 때 나타내는 ‘정상적인 흥분'”이라며 “올해 전체 예술품 판매의 15%가 NFT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진단했다. 이어 “4개월 전에는 시장이 존재하지도 않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큰 수치 같아 보이지만, 가격에 거품이 꼈다고 해서 이것(NFT)이 실제 산업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BTC, 안전한 피난처”… 설문조사 결과 공개

뉴욕 증시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안전한 피난처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그는 지난주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했다. 18일(현지시간) 마이클 세일러는 트위터를 통해 ‘장기적으로 자산을 보관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장소는?’이라는 제목의 설문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총 80,489명이 참여한 해당 설문조사에서 비트코인은 득표율 80.3%로 1위에 올랐다. 이밖에 건물(부동산)이 14.3%(2위)를, 은행과 채권은 각각 3.5%(3위), 2%(4위)를 차지했다.

 

◆ 前 인도중앙은행 이사회 의장 “암호화폐, 미래 잠재력 有”

에이엠비크립토에 따르면 전 인도중앙은행(RBI) 이사회 의장 라그람 라잔(Raghuram Rajan)이 암호화폐에는 잠재적인 미래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가 가치가 앞으로의 시스템에서 유용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더 지켜봐야 알수 있을 것이라고 답할 수 있다. 일부의 가치는 지속될 것이다”며 “하지만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건 비트코인은 내일 붕괴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는 “라그람 라잔의 발언은 현 RBI 임원의 의견과 대조된다”고 평가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인도 매체 이코노믹타임스를 인용, T 라비 샹카르(T Rabi Shankar) RBI 부총재가 “암호화폐는 RBI의 화폐의 정의에 부합하지 않는다. 전세계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를 실험하는 이유 중 하나는 암호화폐가 경제에 미치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 코인베이스, 독일 e스포츠 프로게임단 BIG과 파트너십 체결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게임과 암호화폐 업계 간 협력을 위해 독일 e스포츠 프로게임단 BIG(Berlin International Gaming)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향후 커뮤니티 이벤트 및 디지털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BIG CEO인 다니엘 핑클러(Daniel Finkler)는 “파트너십의 목표는 암호화폐에 대한 인식 확산”이라며 “암호화폐는 매우 흥미롭다. 많은 사람들이 파트너십을 통해 기회와 리스크를 이해, 빠르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산업에 대해 알수 있게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 코인쉐어스 CSO “NFT, 거품 아닌 새로운 디지털 플렉스”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코인쉐어스(CoinShares)의 최고전략책임자(CSO) 멜템 데미러스(Meltem Demirors)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NFT는 거품이 아닌 새로운 소비자 계층을 위한 디지털 플렉스(Digital Flex)라고 말했다. 그는 “다양한 NFT 프로젝트와 비트코인의 희소성이 투자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잠재적 핵심 요소”라며 “NFT는 가방, 시계, 신발 등 전통적인 사치품과 달리 분할할 수 있고 소유권을 공유할 수 있으며 온체인 금융시장에서 담보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에게는 세가지 옵션이 있다. 하나,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둘, NFT를 수용하고 뛰어들어 배우고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셋, 5년 전 비트코인을 조롱했던 것처럼 NFT를 거품으로 취급하고 조롱한다. 나는 2번을 선택하겠다”고 전했다.

 

◆ 카르다노, 최종 테스트넷 제안 제출… 알론조 하드포크 이전 최종 단계

카르다노(ADA, 시총 3위) 개발사 IOG(Input Output Global)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알론조 하드포크(스마트 컨트랙트 도입)를 위한 최종 테스트넷 제안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IOG 측은 “이는 9월 12일을 목표로 하는 카르다노 메인넷 하드포크를 위한 최종 단계”라며 “최종 테스트넷 관련 제안은 앞으로 몇 시간내 적용될 예정이다. 앞으로 며칠 동안 우리는 카르다노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준비를 위한 확인작업에 들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간 카르다노 개발사 IOHK는 알론조 블루, 화이트, 퍼플 등 여러 알론조 테스트넷을 출시해왔다. 코인마켓캡 기준 ADA는 현재 12.89% 오른 2.8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캐나다 증권 당국, 승인된 거래소에서 테더(USDT) 거래 제한

캐나다 온타리오 증권위원회(Ontario Securities Commission)가 운영을 승인한 암호화폐 거래소의 테더(USDT) 거래를 금지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등은 계속 거래할 수 있으나, 테더는 거래가 금지 되었다. 온타리오 증권위원회는 테더 거래를 금지한 구체적인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