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53 (토)
김기현의 직썰 "민주당, 김남국 방지법 도입해야...선관위, 고위직 자녀 채용은 고용세습"
상태바
김기현의 직썰 "민주당, 김남국 방지법 도입해야...선관위, 고위직 자녀 채용은 고용세습"
  • 김충식 기자
  • 승인 2023.05.1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박찬진 사무총장·송봉석 사무차장 자녀, 선관위 경력직 채용...고용세습이냐" 지적

[한국공정일보=김충식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1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암호화폐 의혹과 관련해 "민주당은 부정부패의 온상이 돼 가고 있다. 도덕불감증을 넘어 집단 도덕상실증에 걸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공직자의 가상자산 보유 현황을 재산등록 대상에 포함시키고 거래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의무화하는 김남국 방지법이 시급히 도입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의 대표적인 청년 정치인이라고 하는 김남국 의원의 도덕적 파탄이 극에 달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대표는 "SNS에 구멍 난 운동화 사진을 올리고 매일 라면만 먹는다고 밝히는 등 가난 코스프레를 하면서 수십억 원어치의 투기성 짙은 코인을 보유하고 거래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라며 "100억원에 가까운 코인을 굴리면서도 겉으로는 청빈한 의원 행세를 하면서 정치후원금을 읍소했던 김 의원은 지난해 민주당 후원금 모금액 1위를 기록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귀신도 놀랄 수완을 가진 것 같다. 이런 도덕적 파탄은 어제오늘일이 아니다"라며 "이재명 대표, 송영길 전 대표, 윤관석·노웅래·김의겸·윤미향 의원 등 부정부패 의혹의 주역이 즐비하고, 박원순·오거돈·안희정 등 성 비위 관련 주역도 즐비하다"라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전당대회에 돈 봉투가 오가더니 최근에는 22대 총선 공천룰을 확정하며 유죄 판결을 받고 상급심 재판을 받는 후보자를 부적격 처리할 수 있도록 한 규정 삭제했다"라며 "유죄 판결을 받아도 출마를 허용한다는 것은 정말 가관"이라고 말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해서는 "박찬진 사무총장 자녀, 송봉석 사무차장 자녀가 선관위 경력직에 채용된 게 드러났다. 이쯤 되면 선관위 고위직의 고용세습이라 해도 무방할 것"이라며 "민주노총에만 있는 줄 알았던 고용세습이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가장 공정하고 투명해야 할 선거관리조직의 고위직에서 버젓이 이뤄지고 있다는 것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선관위는 경력직은 본래 인기가 높지 않고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이뤄졌다며 아버지들의 영향력이 미친 게 아니라고 하지만 이를 믿을 국민이 어디 있겠나"라며 "최근에는 국정원이 북한의 해킹을 알렸지만 보안 점검을 거부했다. 선관위에 대한 대대적인 개혁이 시급하다"라고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