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3:56 (목)
이재명, 대선 후보 수락연설문 착수?
상태바
이재명, 대선 후보 수락연설문 착수?
  • 김충재 기자
  • 승인 2021.09.18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 열린 '성공포럼' 창립식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 ▲ 20일 열린 '성공포럼' 창립식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공정일보=김충재 기자] 이재명 지사가 대선후보 선출에 대비해 후보 수락연설문 집필에 착수했다는 소문이 나왔다. 현재까지의 경선 결과 결선투표 없이 본선행이 가능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연설문 작업에는 이 후보의 핵심 정책참모인 이한주 경기연구원장 등 1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이 초안을 쓰면 이 후보가 이를 보고 수락연설문을 최종 다듬기로 계획이 잡혀 있다는 것이다.

후보 수락연설문을 통해 이 후보의 총론적 정책 의제인 ‘전환적 공정성장 전략’과 주거∙고용∙소득∙환경 등에서의 ‘삶의 질 개선’이라는 국가 비전을 제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또 2017년 문재인 후보가 수락연설문에서 꺼낸 의제는 ‘정의로운 나라, 공정한 나라’였는데, 이 후보의 수락연설문에서도 비슷한 콘셉트를 제시, 문재인정부를 계승하겠다는 의지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 지사가 수락연설문 준비에 착수한 건 충청권 경선 즈음이다. 당시 이 지사는 대전∙충남과 세종∙충북 경선 합계 54.72%를 확보, 2위 이낙연 전 대표(28.19%)를 더블스코어 차이로 제쳤다.

민주당 최종 후보 선출은 10월이며 아직 호남권 경선과 두 번의 국민 선거인단 투표(슈퍼위크)가 남았으나 적어도 당심에선 승기를 잡았고, 이 지사와 캠프 모두 본선 직행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다만 이재명 캠프는 후보가 수락연설문 마련에 착수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 당내 다른 주자들의 비판이 쇄도할 것을 염려, 공식적으로는 해당 내용을 부인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