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3:22 (토)
이재명, 도지사직 사퇴는 본선 주자 선출 후
상태바
이재명, 도지사직 사퇴는 본선 주자 선출 후
  • 김충재 기자
  • 승인 2021.09.18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
▲ 이재명 경기도지사

[한국공정일보=김충재 기자] 이재명 지사가 경기도 국감 일정을 민주당 최종 대선후보를 뽑는 10월 10일 이후인 18일로 미뤘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이 지사가 본선주자로 선출되면 지사직을 사퇴하려는 게 아니냐는 예측이 나왔다.

이 지사는 당 안팎의 따가운 눈총에도 겸직을 고수해왔는데, 그런 이 지사가 국감 일정에 맞춰 사퇴하려는 데에는 자신에 대한 송곳 검증을 피하려는 전략이 반영됐기 때문이라는 해석이다.

경기도 국감이 시작되면 과도한 도 홍보비 논란, 전 도민 재난지원금 지급 등 ‘지사 찬스’ 논란부터 떡볶이 논란 등 도정 운영에 대해 소홀했던 지점들이 집중 공격받을 가능성이 크다. 당장 야당에서 요구하는 경기도 홍보비 자료 제출도 미비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예정대로 경기도 국감이 진행된다면 본선 경쟁력에 관한 ‘이재명 리스크’에 대한 우려 또한 커질 수밖에 없다. 이때문에 국감 일정 전 거취를 정할 수밖에 없다는 결론이 나온다.

다만 한편에선 이 지사가 지사직 사퇴를 않고 정면돌파할 것이라는 주장도 나왔다. 이낙연 전 대표 경우 의원직 사퇴라는 배수진으로 승부수를 던졌지만 이 지사는 그 반대로 승부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검증대를 피하지 않고 국감 현장에 나서는 것이 정면돌파이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